티스토리 뷰

철근을 빼고 아파트를 지었다?

과연 어느 나라 이야기 인가?

오늘은 지금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순살 아파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순살아파트 명단 공개 

 

 

 

 

참으로 수십 년 아니 100년도 이상 없이 우리와 함께 살아가야 하는 아파트에 철근 누락?

불안해서 살겠습니까?

이런 걱정이 현실이 되는 순간

 

건축 과정에서 지하주차장 철근을 빠뜨린 사실이 드러난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실시공’ 아파트 15개 단지의 명단이 공개됩니다.

 

우리 동네에도 있는 부실시공 아파트 혹시 우리아파트도 순살 아파트?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어 철근 누락 LH 아파트 명단과 시공사, 감리 담당사를 어디인가?

 

입주까지 마친 아파트들도 파주 운정과 남양주 별내, 아산 탕정, 음성 금석(A2 임대), 공주 월송(A4 임대) 등 5곳은 주민들이 이미 입주를 마친 단지입니다.

 

그리고 현재 입주가 진행 중인 단지는?

수서 역세권(A-3 BL 분양), 수원 당수(A3 분양), 충남도청 이전 신도시(RH11 임대) 등 3곳 오산 세교 2(A6 임대)는 공사를 마치고 입주 예정인 단지입니다.

 

아직 공사 중인 곳은?

파주 운정 3(A23 분양), 양산 사송(A-2 분양), 양주 회천(A15 임대), 광주 선운 2(A2 임대), 양산 사송(A-8BL 임대), 인천 가정 2(A-1BL 임대) 등 6곳 총체적 부실이군요.

 

원 장관은 “LH 공공주택을 총괄하는 책임자로서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가장 안전하고 튼튼해야 할 공공주택에서 국민 안전의 기본이 지켜지지 못한 점을 통렬히 반성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전날 국토부는 LH 발주 아파트 중 지하주차장에 무량판 구조를 적용한 91개 단지를 전수 조사한 결과 15개 단지에서 있어야 할 철근이 빠져 있었다고 발표

 

원 장관은?

“아파트는 관련 법령에 따라 2~4년 주기로 정밀안전점검을 받고 있기 때문에 모든 아파트에 근거 없는 불안감을 확대할 필요는 없다” 며 “과거 관행적으로 있던 안전불감증과 부실시공에 대해 비용이 얼마가 들더라도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한 조치를 취하겠다”라고 강조

반응형